아이온2, 오늘 0시 정식 출시… 접속하려는 유저 몰리며 대기열 지속
오늘(19일) 0시에 아이온2가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출시 직후 오픈런을 하면서 접속을 시도하는 유저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현재까지 일부 서버에서는 대기열이 길게 형성되거나 접속 오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출시 직후 여러 서버에서 수천 명 규모의 대기열이 잡히는 상황이고, 서버에 들어가도 튕기거나 무한 로그인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반복되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서버 입장을 위해 계속 클릭을 시도하거나, 오류 코드 때문에 진입을 못 하고 있다는 이용자들의 이야기도 꾸준히 보이네요. 스트리밍 채널에서도 접속 화면만 오래 노출되는 장면이 자주 보이고요.

이런 혼잡은 사전 다운로드와 사전 캐릭터 생성 기간 동안 이미 많은 관심이 모였던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작인 아이온1의 인기도 있었고, 아이온2는 사전 생성 기간에 구글플레이·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기대감을 확인했죠.
엔씨소프트 측도 접속 창을 통해 “이용자가 몰려 바로 입장이 어려울 수 있다”며 잠시만 기다려 달라는 안내 문구를 띄우고 있습니다.

이제 막 오픈했기 때문에 접속 경쟁은 조금 더 이어질 것 같지만,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안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접속 후 게임을 진행하면 간혹 프레임이 끊기는 것은 있습니다.) 접속을 시도하실 분들은 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접근해 보시면 곧 들어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